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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윈드뮤직 등등/관악곡

Festival Variations - Claude T. Sm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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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ormed by Tokyo Kosei Wind Orchestra

FESTIVAL VARIATIONS (축제 변주곡)는 이미 스미스의 대명사라고도 말할 수 있는, 20 세기 관악 작품의 기념비적 작품입니다.

미국 공군 워싱턴 밴드와 당시의 대장인 아나르드·D.?????? 대령의 위촉의 아래에서 작곡 되어1982 년2 월10 일, 아메리카 합중국 음악자 교육 협회와 텍사스주립 음악자 교육 협회의 합동 컨벤션의 석상, ?????? 대령 지휘의 워싱턴 밴드로 초연 되어 대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호른 섹션의 쾌활한 패시지로부터 활기 차게 시작됩니다. 음역의 넓은 어려운 악구입니다.발상 기호도bravura (능숙하게, 능숙하고)(이)라고 지시하고 있습니다. 당시의 워싱턴 밴드의 수석 호른 연주자가 스미스의 대학시절의 라이벌이었기 때문에, 옛 보복에 어려운 악구를 썼다고 농담을 합니다.

전체에 건너고, 금관 섹션이 기술적으로 몹시 어렵고, 힘에 흘러넘친 작품입니다.

호른의 쾌활한 fanfare의 후, 트럼펫과 트럼본의 모던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프레이즈를 제시, , 저음으로 계승해집니다.
다시 호른의 fanfare로 소리 높이 기쁨을 제시한 뒤, 같은 프레이즈가 반복해집니다. fanfare가 가라앉은 뒤, 피콜로, 파고토에 의한 제일 주제가 제시됩니다. 그 후, 트럼펫, 유포니움이 더해져, 테티로 주제가 제시됩니다.
호른, 트럼펫의 브릿지의 뒤, 제일 주제를 전체로 연주합니다. 호른만이 fanfare적인 프레이즈를 제시합니다. 이 후, 제1 변주에 들어갑니다.

제1 변주는 트럼펫에 이끌려 키칸, 저음과 앙상블적인 음악을 진행시킵니다.
트럼펫·트럼본이 주제의 프레이즈를 제시한 뒤, 다시 전체로의 연주로 들어갑니다.

제2 변주는 클라리넷,? 트를 붙인 트럼펫의 테마의 제시의 뒤, 호른, 트럼본의 베르토가 테마를 제시, 사이에 유포니움·튜바가 솔로를 상주합니다. 변주의 마지막은 클라리넷에 의해서 조용하게 닫혀져 다음의 제3 변주로 도입합니다.

제3 변주는 세세하게 나누면 5개의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템포는 안단테·르바트(천천히, 자유롭게)가 되어, 새로운 주제가 호른의 솔로로 제시됩니다.
그 후, 호응 형식에서 솔로, 테마를 제시합니다.
솔로는 튜바, 유포니움, 베이스 클라리넷, 파고토가 연주해, 테마는 트럼펫(? 트), 삭스, 트럼펫(하맨? 트), 호른이 담당합니다.
그 후, 호른의 주제를 키칸, 트럼펫, 유포니암이 제시, 플룻이 대선율을 제시합니다.
가라앉은 후, 오보에·호른으로부터 삭스, 베이스 클라리넷과 함께 중간부의 클라이막스로 이끌립니다.
중간부의 라스트는 전체로 화들 까는 연주합니다.전체로 연주하고 있는 가운데도, 호른이 빛나 빛나 웅대하게 대선율을 제시합니다.가장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 부분입니다.트럼펫·트럼본이 브릿지를 소리 높이 제시해, 콘트라바스 클라리넷에 의해서 중간부의 막을 닫습니다.

후반은 트럼펫에 의해서 개시되어 키칸, 호른, 저음으로 계승해져 호른의 소리 높은 fanfare에 의해서 중단된 뒤, 제4 변주로 들어갑니다.
제4 변주는 트럼본·유포니움, 트럼펫, 저음, 호른으로 테마가 변주 해 반복해집니다. 제4 변주가 끝난 후, 메인 테마가 전체로 연주되어 코다에 돌입합니다.

코다는 스트링겐도(안달해 )와 표기가 있도록(듯이), 서서히 앞당겨집니다.
트럼펫·호른이 최초의 fanfare를 제시해, 트럼펫, 클라리넷, 트럼본으로 건네받아 그 후 음계적으로 올라 채우고, 최후는 강력하게 끝납니다.

취주악 작품 중(안)에서도, 가장 어려운 곡의 하나로서 인식되고 있습니다만, 더 연주되어도 괜찮은 곡입니다.

 

출처 : http://homepage2.nifty.com/soprano_of_jpn/smith.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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