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재즈화성학(경음악편곡법)
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 #7. 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연결 (1)
matsuda
2017. 12. 8. 18:34
반응형
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Lesson 7. 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연결
(1) 케이던스 (Cadence)
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세 가지를 짜맞추어 만들어지는 음악의 최소 단위
(A) 토닉만으로 된 음악
보기73

(B) 도미넌트 -> 토닉
보기74
(C) T → D → T
T → S → T
T → S → D → T
보기75
보기76

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연결 법칙
보기77

D → S 는 원칙적으로 금기이나
모차르트의 <<아베 베룸 코르푸스>> 에서 V7 → IV의 첫째자리바꿈꼴
드뷔시의 <<아마색 머리의 아가씨>> 중 재현부로 들어가는 부분 KEY G flat 에서 Db7 → CbM7로 진행
출처 : 경음악 편곡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