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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Lesson 5. 토닉과 도미넌트 및 도미넌트 모션
(1) 토닉(IM7) : Key의 기본이 되는 코드, 대부분의 곡은 토닉으로 끝남,
토닉으로 마치면 다음에는 어떤 코드로 진행되어도 무방하다
보기 60, 61, 62
(2) 도미넌트(V7) : 토닉으로 진행하려는 성질 지님, 조성(Tonality) 확립
* 도미넌트 모션 : 도미넌트 → 토닉으로 진행할 때 도미넌트 모션이라 한다
보기 63, 64
(3) 5도권(Cycle of 5th) :
C → F → B♭ → E♭ → A♭ → D♭ → G♭ → B → E → A → D → G → C
보기 68
(4) 도미넌트의 해결 :
도미넌트 (불안정) -------(해결)------→ 토닉 (안정)
Key C에서, 도미넌트 G7은 C뿐만 아니라 '도'를 밑음으로 하는 모든 코드로 진행시켜도
도미넌트 해결이 가능 (dim으로 진행된경우 다음 코드에서 해결)
보기 69
(5) 5도 진행 (4도 진행)
도미넌트 모션 (V->I) 외 밑음이 완전 5도 하행(완전4도 상행)하는 예
→ 도미넌트 모션과 닮은흐름
II -→ V , VI → II
III → VI , VII → III
보기 70,71
출처 : 경음악 편곡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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