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Lesson 7. 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연결
(1) 케이던스 (Cadence)
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세 가지를 짜맞추어 만들어지는 음악의 최소 단위
(A) 토닉만으로 된 음악
보기73

(B) 도미넌트 -> 토닉
보기74
(C) T → D → T
T → S → T
T → S → D → T
보기75
보기76

토닉, 서브도미넌트, 도미넌트의 연결 법칙
보기77

D → S 는 원칙적으로 금기이나
모차르트의 <<아베 베룸 코르푸스>> 에서 V7 → IV의 첫째자리바꿈꼴
드뷔시의 <<아마색 머리의 아가씨>> 중 재현부로 들어가는 부분 KEY G flat 에서 Db7 → CbM7로 진행
출처 : 경음악 편곡법
반응형
'공부 > 재즈화성학(경음악편곡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음악편곡법 연습문제 5도진행(p.62), 세컨더리 도미넌트 세븐스(p.69) 문제 해답과 코드 듣기 (0) | 2017.12.08 |
---|---|
세광음악출판사 "경음악 편곡법" 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요약 정리 (0) | 2017.12.08 |
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 Lesson 6. 서브 도미넌트 (0) | 2017.12.08 |
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 #5. 토닉과 도미넌트 및 도미넌트 모션 (0) | 2017.12.08 |
Part 2. 코드 프로그레션 1 - #4. 온음계의 코드 (Diatonic Scale Chords) (0) | 2017.12.08 |